세르비아 국가대표 선수는 치명적인 피니쉬와 투철한 근면함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 하지만 밀란 요바노비치에 대해서 당신은 정말로 무엇을 알고 있나요?
1) 그의 별명은 'le serpent'입니다. 번역하면 '뱀'이죠.
2) 그는 2008-09 챔피언스 리그 예선에서 리버풀과의 연장전으로 1-0, 스탕다르 리에쥬가 패배한 경기에서 87분경 교체되어서 출전한 이후, 유명한 안필드 분위기에 대해서 전부 알고 있습니다.
3) 그는 1981년 4월 18일에 태어났습니다. 배우 Hayley Mills, Casino와 스타 제임스 우드, 그리고 이전 리버풀 선수 데니 거쓰리와 생일이 같습니다.
4) 잠재적인 에버튼 이적 추측에 대한 그의 반응이 뒤따른 후에, 이미 스스로 리버풀 시의 절반으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가 응답한 말은 : "에버튼은 빅 클럽이 아니죠. 그 클럽은 제가 이미 거절했습니다."
5) 리에쥬에서 리버풀로 이적한 선수로는 첫번째는 아닙니다. 1990년에 케니 달글리쉬와 이스라엘 국적의 잘 나가는 로니 로젠달과의 임대로 스왑을 했었습니다. 그는 리버풀의 18번째 리그 타이틀에 영감을 불어넣어줬습니다.
6) '요바'는 좋은 목소리로 유명합니다. 친구들은 언젠가 요바노비치가 축구화를 벗는 날이면 전업 가수가 어떻겠냐고 추천했습니다.
7) 그는 종종 No Smoking Orchestra의 곡을 듣습니다, 그 밴드는 이전 유고슬라비아 공화국에서 유명했습니다.
8) 세르비아 국가대표팀 선수는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가 세계에서 최고의 선수라고 인정했습니다. 또한 어렸을 적에 드라간 스토이코비치의 열렬한 팬이였다고 했습니다.(*98년도 월드컵 유고슬라비아 대표팀 선수였죠. 현재는 나고야 그램퍼스의 감독입니다.)
9)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1982년도에 나온 세르비아 코미디, Tesna Koza입니다. 줄거리는 하급사무원이 그의 가족과 계속해서 연락하고 지내기 위해서 돈을 벌기위해 노력하는 내용입니다.
10) 인터뷰에 따르면 일상 생활에서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요바노비치 가정에서 이상적인 식사로 파스타가 주식으로 구성되있고 식사후에 시원한 Kriek(체리맛의 벨기에 맥주)이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오피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