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tory

아이폰 백업 오류 해결!!

JWonder 2012. 1. 19. 16:35
아 신년을 맞이하여 손바닥이 찢어지고, 몸살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손은 꼬멨지 머리는 아프지 콧물은 터지지 배는 아프지 온몸은 떨리지 미치겠네요.

이 상황에서 확 필이 꽂힌 것이 있으니 바로 아이폰 ios 업그레이드 입니다.
탈옥으로 4.2.1 만 쓰다가 한번 ios5를 써보고 싶어서 탈옥을 해제하였씁니다.

백업 후 DFU  (공장초기화), 그 다음 다시 백업한 것으로 복원하는, 어찌보면 쉬운 일이었습니다.

BUT!!!! 아이튠즈를 업그레이드 시키자마자 나오는 MobileDeviceHelper 팝업창.. 이게 무엇인가..찾아보니 아이폰과 아이튠즈 연결도 안되고 마땅한 해결책도 없는 벙찌는 사태 발생.

찾아보니 지워보고 생 난리를 쳐도 안된다구 해서 깨끗이 포기.
마침 회사에서 가져온 노트북이 있어서 거기다 다시 아이튠즈 업데이트 한 후 백업하고 DFU초기화 후 복원을 하려는 순간!!



이런 또 뭐 같은 상황 발생. 이것은 또 뭔지 포털들을 뒤졌으나 백업 파일이 이상하니 백업 파일 지우고 그냥 첨부터 다시 쓰라는 말밖엔...

새벽 2시까지 했으나 포기하였구 그냥 잠들었습니다. 아 내 폰은 이제 생폰이 되는구나 하고

다음날 회사에 출근해서 퍼뜩 드는 생각이 있었으니, 백신프로그램을 지우고 다시 깔아보자!

아무래도 백업 파일이 이상해졌다는 건 백신 프로그램이 탈옥툴을 바이러스로 인식한게 아닌가 싶었거든요. (Avira 무료버전 사용 중)

백신을 지우고 백업한 파일을 다시 시도해 보니 역시나

멋지게 성공하였씁니다.
데이터가 다 살아있네요!!!

하지만 응용프로그램 동기화는 안해놔서 어플은 다 날아갔습니다 -_-ㅋㅋㅋㅋ

아무튼 기분 좋았습니다!